본문 바로가기

트랜드.미래.

테슬라 Model S

 

 

 

Tesla는 물리학자이자 전기공학자인 니콜라 테슬라(Click시 링크연결)의 이름을 딴 미국의 전기차 회사이다

 

오늘은 Tesla의 대표모델

세계 최초 프리미엄 순수 전기차(EV; Electric Vehicle) 세단 Model S를 소개하고자 한다

 

 

 

 

Tesla Model S의 국내 1호 고객은 얼리어답터로 유명한 신세계그룹 정용진 부회장이다.
미국 현지에서 차량 구입 후 국내로 들여왔다고 한다.

 

 

주로 차량 앞쪽에 위치한 엔진의 동력을 후륜까지 보내는 비효율적 석유차량의 AWD(All-Wheel Drive)와 달리

Tesla Model S는 듀얼모터로 상황에 따른 최적의 동력을 제공하는 효율적 AWD를 선사한다.

 

또한 <Autopilot> 기능에 포함된 자율주차기능은 발렛파킹 서비스와 다름없다.

역시 최고의 차!

 

 

혁신적 디자인의 하나로서 도어핸들은 키(Key)가 차량과 가까워지면 자동으로 돌출된다.

사용 후 다시 차체 안으로 들어가 매끄러운 바디로 공기역학적 효율을 향상시킨다.

또한 트렁크와 더불어 엔진룸을 수납에 사용할 수 있어 사용자 편의가 증대된다.

 

 

 

 

Model S는 인테리어 디자인에서도 과감한 혁신을 선보인다.

센터페시아의 각종 조작버튼들을 터치스크린 속으로 넣어버렸다.

이를 통해 직관적인 조작과 더욱 다양한 기능 및 차량정보 확인이 가능하다.

 

또한 이 17인치 스크린을 통해 가장 완벽한 리어뷰(Rear View) 카메라 기능(수동주차시 주차지원)을 제공한다.

 

 

 

항속거리(1회 충전시 주행거리)는 400 km 이상이며

<Ludicrous>모드에서 제로백 2.8초의 기염을 토하며 슈퍼카로서의 위상을 공고히한다.

 

 

 

인구 500만명의 노르웨이에서는 1만대가 넘게 팔리는 폭발적 인기를 누림